/Daetris

한양대학교 소액기부플랫폼 대트리스

Primary LanguageC

screenshot

대트리스란?

한양대학교역에 설치된 대학생 소액 기부 플랫폼 대트리스는 한양대학교 학생들이 설립한 소셜벤쳐 station 208의 프로젝트에서 시작했다. 창립자들은 ‘쉽고 재밌는 소액기부' 라는 슬로건 아래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지하철역이라는 접근이 용이한 장소에 테트리스라는 흥미로운 컨텐츠를 접목시켰다. 기부를 하면 컨텐츠마다 다양한 효과를 시청각적으로 나타내주어 기부를 하는 사용자로 하여금 재미를 선사한다.

학생들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하여 기존의 큰 금액 위주의 기부형태에서 후불교통카드를 이용한 소액 기부형태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모든 학생이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다. 매달 다른 주제로 만들어진 컨텐츠로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고 그렇게 모금된 기부금은 주로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1. 대트리스 x 펀드레이저스

한양대학교 기금활동 단체 펀드레이저스십시일밥, 기아대책 과 함께한 프로젝트로 모금된 기금은 한양대 내 취약계층 학우들에게 기부된다.
한양대학교 펀드레이저스 Facebook

screenshot


2. 2017 2nd Seventeen Hearts Festival

2017년 11월 9일부터 12일까지 올림픽체육관, 백남학술정보관, 한마당 등 한양대 곳곳에서 열리는 사회혁신 축제를 학생들에게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축제 메인 이벤트 중 하나인 사랑의 김장나눔과 관련하여 김장김치를 담는 과정을 재미있는 컨텐츠로 제공하였다.

screenshot

screens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