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블로그 읽기 - How to write clean code? Lessons learnt from “The Clean Code” 를 읽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절대로 영어사전을 찾아보거나 번역기를 돌려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모든 내용이 다 이해가지 않더라도, 영어와 상관 없이 이해해 보려 노력해 봅니다.
읽고 본 내용을 토대로 나만의 한글로 배운 점을 정리해 봅니다. 도저히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은 이해가 안 간다고 표시해두고 정리해 둡니다.
이제 다시 원문 블로그로 돌아가 내가 이해하지 못한 단어들을 정리해서 찾아 봅니다. 역시 번역기는 돌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서 내가 정리했던 한글 내용들을 개선해 봅니다. 여기서 역시 중요한 점은, 사전적 의미로 직역을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이해하고 있는 나만의 단어로 의역을 하는 것 입니다.
한글로 정리한 내용을 github repository 에 pull request 로 과제를 제출 합니다. 제출하여 멘토의 피드백을 받습니다.
twitter 회원 가입 후, 내가 관심있는 개발 기술 관련 follow 혹은, 내가 관심있는 기술을 이끌고 있는 개발자 선배를 follow 합니다. (e.g. React
의 경우 Dan Abramov)
follow 하는 멘토의 최근 트윗 2개를 원문, 원문 링크와 함께 내가 이해하는 단어로 번역해 봅니다.
역시 github repository 에 pull request 를 통해 과제를 제출 합니다.